반응형
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, CD
광고 제작자들의 아이디어를 수렴, 교육 및 관리하며, 최종적으로 광고물을 완성하여 광고주에게 제공한다.
- 카피라이터Copywriter, CW
광고 문안을 광고 업계에서는 ‘카피copy’라고 하며, 광고의 내용을 글로 표현한다.
- 아트디렉터Art Drector, AD
광고주의 입장을 염두에 두고 자신이 생각한 바를 지면이나 화면에 형상으로 표현한다.
- CM플래너Commercial Message Planner, CMP
광고의 기획자로서 상업 광고문의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촬영, 편집, 녹음 등 광고 전체의 제작 과정을 지휘·감독한다.
디자이너Designer
광고와 관련된 자료 수집, 새로운 아이디어 창조, 촬영 준비 등을 맡는다.
반응형
'대중 음악 > 매체와 음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광고 음악의 제작 과정 (0) | 2016.12.21 |
---|---|
공익 광고의 목적 - 빛으로 만드는 세상 (0) | 2016.09.24 |
광고 스토리보드 - 광고 제작 문서 (0) | 2016.08.30 |
광고 음악에 사용되는 징글Jingle (0) | 2016.08.12 |
광고 로고 - 제품이나 브랜드 명 (0) | 2016.07.28 |